1450차 성산회(2026.03.15.)
참석자: 전보경, 조래권 부부(3명)
마라톤 경기가 광화문-잠실운동장 구간에서 벌어져, 교통통제가 있다 합니다. 마라톤을 한강변에서 하면 교통에 방해를 덜 줄 텐데.. 9시경 되면 잠실역 부근에서 교통통제가 있다 하지만, 08:30 잠실나루역에서 만나기로 한 약속에는 지장이 없을듯합니다.
08:25 전씨를 만나 차에 태우고, 모자회관 앞에 차를 대고는 08:51 산행출발을 합니다. 일기예보는 오전에 비가조금 온다 하는데, 진대길을 가면서 비는 오지 않지만, 년세가 들어그런가...무척 피곤하고 힘이 듭니다. 쉼터에 오면 아휴 살았다 하고 주저앉습니다.

출발

나무에 붙은 벌레

생강나무가 꽃을 피우려 합니다.
09:59 성산정에 도착을 합니다. 상을 차리고 텐트를 치고..텐트 안에 앉아 있으니 비가 오는지 텐트 지붕을 때리는 소리가 희미하게나마 들려옵니다. 물을 끓여 만두를 넣어 찌고..각자 6-7개씩 먹으니 배가 불러 옵니다. 과일과 커피도 마시고는...

성산정 도착
11:03 하산을 시작합니다. 비는 오는둥 마는둥... 전씨는 우비를 입고 마누라와 저는 그냥 내 달립니다. 도중 학생으로 보이는 단체 등산객을 만났는데...동문 주차장에 차를 대고 출발했는데, 그만 길을 잘못 들었다고.. 어디로 가야 동문 주차장이냐고... 그래 그냥 직진으로 죽 가시라고 일러 줍니다.

전씨는 우비를..
11:36 모자회관에 와서 산행을 마치고, 지하철역에 전씨를 내려주고는, 집으로 향하면서 비는 오는둥 마는둥 뿌려댑니다.

하산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