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성산(음성)(2026.02.28.)
코스: 유정기연-팔성산(왕복), 거리 1Km+1Km, 1시간04분 소요(휴식포함)
고향마을에서 행사가 있다기에, 길이 막히기 전에 일찌감치 출발해서 부모님 산소에 차를 두고 팔성산을 왕복한후, 행사에 참석하기로 한다.
06:00 집을 출발, 경부-중부 고속도로를 타고 일죽IC에서 나가 산소에 오르니 08:00이다. 떡과 커피로 아침을 대신하고, 산소를 둘러본 후, 산행을 한다.

08:24 산소를 출발, 없는 길을 20여m 완만하게 오르면 돌안마을 어재연 장군 생가에서 오는 길에 합류하여, 팔성산 정상을 향한다. 이 등산로는 다니는 사람이 적기에 길에는 낙엽이 많고, 길 흔적이 희미하기에 주의하여 따라야 한다.

출발
짧은 급경사를 3번 오르는데, 통나무 계단이 두 번 설치되어 있다. 08:52 의자가 설치돼 있는 조족봉 갈림에 와서, 우측으로 조금 내려서고, 다시 오르면 08:56 팔성산(381.8m) 정상이다. 13년전 내가 30만원을 지불하고, 구매, 마을 청년들과 함께 설치한 정상석이고 그 옆에 3각점이 있다.

조족봉 갈림에서 우측으로

팔성산 정상석
정상에 걸린 리본들을 보니 내가 잘 아는 이름난 산꾼들이 많이 다녀가셨다. 정상에 앉아 잠시 쉬고는 왔던 길을 되짚어 하산을 한다.

09:28 하산완료.
차를 운전해 관말 마을회관 앞에 오니 09:40... 이미 많은 차량이 와서 주차를 해 놓았고, 군수님 부인, 면장님 등등 외빈들이 오시고, 마을 분들이 많이 참석 하셨는데, 얼굴 아는 분은 10%도 않되는 것 같다.

안동구 형님

이상호 친구

간승식 친구

노래하는 초청춤꾼들
고향을 떠나온 후 이따금 들렸지만, 그동안 외지 분들이 많이 들어와 사시기에 모르는 분들이 많다. 점심 식사후 인사를 하고 잽싸게 서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