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맥,지맥/쌍령지맥

쌍령지맥 2 2번도로-송현초교

조진대 2013. 7. 8. 16:40

쌍령지맥 2 2번도로-송현초교 (2013.07.07.)

코스: 2번도로-333번 도로-덕암산-317번도로-부락산-송현초교, 거리 8.3Km, 2시간 32분소요

누구와: 무심이님, 마눌과 나(3명)

송현초교옆 골목에서 04:40 일어나 무심이님이 가져온 밥에 어제 먹다 남은 찌개를 데워 아침을 먹는다. 내차를 그곳에 두고, 무심이님 차로 2번 도로로 향하는데, 2번도로와 333번 도로 사이에는 경부고속도로가 지나고, 고속도로를 통과 하려면 1Km정도 북쪽으로 올라가 안성휴게소 부근에서 되돌아 내려와야 하므로, 차를 333번 도로 마루금 부근 묘지길 입구에 세워두고 산행준비를 한다.

송현초교 옆 골목

333번 도로(06:21)

묘지로 가는 임도는 초입에 쇠사슬로 차단되어 있고, 이를지나 한동안 임도를 따르면 묘지들이 나오고 임도는 끝이다. 묘지 뒤로 난 좁은길을 20여m 가면 곧 3거리인데 우측에서 오는 넓은 길과 합류하여, 산행내내 넓은길을 가게된다.

333번 도로에서 오르는 묘지길

06:37 x123을 우측 사면으로 우회하고, 이후 작은 봉들을 우측 또는 왼편 사면으로 평탄하게 지난다. 3명의 마을분들이 뛰면서 우리를 앞질러 가고, 산행을 하면서 수많은 산책객들이 걷거나 뛰어 지난다. 노인도 뛰고 여자도 남자도 뛰고 개도 뛴다. 우리도 덩달아 뛰려니 마눌이 무릎이 아프다고 해서 좀 쑥스럽지만 걷기로 한다.

좀 높아 보이는 x168을 왼편 사면으로 지나고, 06:49 165m정도의 봉에 이정표가 서 있는데, 덕암산 500m라 했다.

덕암산(164.5m)3각점(07:03)

봉들은 높거나 얕거나 우회로가 나 있어 거의 평탄하게 가는데, 덕암산도 멋모르고 평탄하게 우회하여 지나려다, 뒤돌아서 올랐다. 정상에는 정상석과 3각점(용인469 83재설)이 있다. 이곳에서 부락산 4.1Km라 이정표도 있고...

정상을 확이한 후 내려서서 안부에서 쉬고는, 50여m 가니 쉬기에 좋은 정자와 운동시설이 있는 것을....

덕암산 정상 모습

덕암산 정상석과 3각점

정자와 운동시설

돌무덤이 있는 고개

07:31 x163을 내려서면 안부에 4거리가 나오는데, 이곳에 이정표가 있다. 왼편-원균장군묘 600m라 했다. 어제 하룻밤 신세를 질뻔했던 곳이라 다시 한번 쳐다본다.

07:35 또 다른 x163은 왼편 사면으로 우회하여 지나고.. 3분여 가면 145m정도의 봉인데, 고압선 철탑공사 중이고 그 우측으로는 공사용 임도도 올라와 있다.

이정표-원균장군 묘

지도(지도를 클릭하면 확대됨

317번도로(07:52)

도로가 가까워지면서 길은 왼편으로 조금 휘어지고 동물통로가 도로 위를 지나는데, 통로는 반을 갈라 인간이란 동물과 진짜 동물들이 나누어 쓴다. 도로를 지나 잠시 쉬고는 10여분 평탄하게 갔다.

317번 도로위 이동통로

약수터고개(08:11)

좌우로 임도수준의 길이 지나는 고개에 내려섰다. 우측에는 쇠파이프로 비닐하우스처럼 지붕을 했고, 왼편은 광장인데, 정자와 화장실, 약수도 수도꼭지에서 틀으면 좔좔 나온다. 음료를 파는 간이매점도 있고, 정자 앞에는 아낙네들이 나와 야채도 판다. 이곳에서 왼편길로 150여m 가면 식당이 있어 점심을 그곳에서 먹으려 했는데....(갈비찜 25,000-35,000원, 정식 10,000원)

약수터 고개

고개 왼편- 정자와 화장실, 매점

고개 우측

부락산(150.5m)(08:27)

약수꼭지에서 물을 먹고 많은 사람들을 지나면서 부락산이 보인다. 왼편으로 평탄하게 우회하는 길도 있지만, 굳이 오르면 산불초소가 있고 초소 밑에 셋집 살 듯 정상석이 서 있다.

정상석을 보고 3각점을 찾았으나 없었고, 길은 왼편으로 내려서면서 시멘트와 돌을 섞어쌓은 탑도 보인다.

부락산 정상의 초소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부락산 정상석

돌탑

정자도 지나고 08:47 수원지 같은 시설이 나오면서 길은 양쪽으로 갈라지는데, 왼편의 넓은길을 따르면 등산객을 위한 주차장이다. 주차장 왼편에는 송산성당도 있고...

주차장

1번국도(08:53)

주차장 앞에 Air Gun이 있어 등산화 먼지를 털고, 우측으로 도로를 따라 2분여 가면 송현초교이다. 1번 국도에서 지맥 끝까지는 평택 시내구간이므로 지맥산행을 이곳에서 마친다.

내차를 회수하고 333번 도로변에 세워둔 무심이님 차를 회수, 오산IC에서 고속도로를 탔고, 외곽순화도로를 따라 집에 오니 11:00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