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0차 성산회(2026.05.24.)
참석자: 전보경, 조래권 부부(3명)
어제 역사모임에 참석후 다음날, 부처님 오신날입니다. 형님은 집안에 볼일이 있어 오시지 못하고, 전 씨만 잠실나루역에서 08:20 만나 차에 태우고, 모자회관 앞에 와서 차를 대놓고, 08:53 산행출발을 합니다.

출발합니다
날씨는 쾌청하고 적당한 기온인데 배낭이 무거워 그런지 무척 힘이 들고 머리에서는 땀이 뚝뚝...
산행시작할 때 아랫동네에서는 꽃이 보이지만, 산으로 들어와서는 눈을 씻고 둘러 보아도 볼수가 없이, 산천초목만 무성하게 우거졌습니다.

아랫동네 붓꽃

애기똥풀

개망초
2번을 쉬고는 10:01 성산정에 왔는데, 소요시간은 평소보다 몇분 빠르게 왔네요.

도착
물을 떠오고, 식탁을 펴고, 집에서 익혀온 수육과 빵으로 배를 채웁니다. 물을 끓여 커피와 차를 마시고.. 마냥 숲속에서 앉아 새들과 교감을 하면서 머물러 있고 싶지만, 길이 막히기 전에 가야 하겠기에, 11:00 하산을 시작합니다. 이틀 동안 휴일이니 남한산성은 조용합니다.

오늘 간단한 식사메뉴

주변에는 개옷나무가 꽃을...

하산시작
11:44 모자회관 앞에 와서 산행을 마치고, 집으로 향하면서, 전씨를 지하철역에 내려주고.. 오늘 그다지 막히지 않는군요.

서쪽의 금암산 조망